율무는 중국이 원산지인 식물로 우리 한국인에게는 자판기에서 나오는 율무차가 익숙 할 것이다.

추운 겨울이면 자판기에서 고소하고 따뜻한 율무차를 즐겨 마셨었는데, 이 율무차가 남자에게는 안좋고, 여자에게만 좋은 차라는 얘기를 듣고선 그때부터 율무차를 끊었다.

이게 맞는 말인지 확인은 안해봤지만 마시기 꺼림칙하더라...

그런데 이번에 율무효능을 알아보면서 율무차가 남자에게 전혀 해가 없다는걸 알았다. 

단순히 이뇨작용이 활발해 지는것 때문에 정력이 안좋아진다 라는 낭설이 퍼진것이라나...

그럼 이제부터 율무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율무효능을 알아보자!

율무효능 첫번째. 피부 미용에 좋다.

율무에는 코익셀로라이드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피부 트러블을 완화시켜주고, 피부의 색을 윤택하게 해준다.

또한 수분이 풍부하여 피부가 건조한 겨울에 팩을 해주면 수분 공급과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


율무효능 두번째. 당뇨개선에 도움이 된다.

율무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혈당량을 낮춰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당뇨 개선에 좋은 식품이다. 

췌장에서 인슐린이 제대로 분비되지 않거나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질환이 당뇨인데, 율무는 인슐린 분비를 자극하여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 

다만, 자판기에서 판매하는 율무차는 율무 함량이 낮고, 설탕 함량이 높기 때문에 꼭 제대로된 율무를 복용해야 효능을 볼 수 있다.

율무효능 세번째. 다이어트에 좋다.

수분 함량과 단백질 함량이 풍부한 율무는 다이어트시 보조식품으로 복용해주면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율무효능 네번째. 부종제거에 도움이 된다.

부종은 체내에 나트륨이 쌓여 있을때 생기는데, 율무에는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에 쌓인 나트륨을 밖으로 빼내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한 율무의 효능중 하나인 이뇨 작용도 부종제거에 한 몫을 한다. 

율무효능 다섯번째. 항암효과

율무에는 위에서 말한 코익셀로라이드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암세포를 용해하는 작용도 한다. 이 성분은 폐암 세포의 발생과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져 있으며, 항알레르기,항염작용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율무 주의사항

주의할 점은 율무에 함유된 아미노산 분해효소가 태아에게 안좋은 영향을 끼칠수 있어 임산부에게 율무는 독이 될 수 있으니 멀리 하는것이 좋다. 또한, 이뇨작용 때문에 소변을 자주 보는 사람에겐 좋지 않으며,  몸이 찬 사람에게도 맞지 않으니 멀리 하는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