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나라사랑카드는 징병 검사시 발급 받을수 있는 체크카드로, 군 복무/예비군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 국가 기관이 병역 의무자에게 주는 각종 여비와 급여를 수령할 수 있는 전자 통장이자 병역증 및 전역증 기능을 겸비한 다기능 스마트 카드다. 

그럼 어떠한 혜택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국민 나라사랑카드 혜택 

먼저 알아야 할 점은, 나라사랑카드는 국내 전용이기 때문에 해외에서는 사용이 불가하다.연회비는 면제이며,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있다.

마트할인

국민 나라사랑카드는 군마트,P.X 및 GS25 해군마트에서 환급 할인 혜택이 있다. 전월 이용실적에 상관없이 혜택을 받을수 있으며, 3만원 미만 금액은 10% 할인(1회 1천원까지, 월 2회 가능), 3만원 이상부터는 5~20%(월 최대 5만원)까지 환급 할인을 받을수 있다. 

보험/경조사

국민 나라사랑카드 발급시 계열사인 kb손해보험사의 단체보험에 무료 가입이 된다. 군부대 내외 하재,폭발,붕괴사고치 최대 5천만원, 군부대 외 일반사고시 최대 5천만원, 군부대 외 대중교통상해 최대 1억원이 보장된다. 

그리고 부모 조사 시에는 제단 꽃바구니 2개, 본인이 결혼을 하게 되면 축하 화환 2개를 받을 수 있다. 

금융수수료/공중전화

국민은행 인출 및 이체시 수수료가 면제되며, 타행 자동화기기에서 인출시에도 수수료가 면제된다. 인터넷,모바일,폰뱅킹,타행이체시에도 면제가 된다. 

장병들이 자주 사용하는 kt 공중전화도 요금 자동이체 설정시 10% 환급할인을 받을 수 있다. 

문화생활 혜택


국민 나라사랑카드 혜택에서 빠질수 없는 문화생활 혜택이다. 대중교통은 20% 청구할인, 교보문고는 5% 환급할인을 해준다.



cgv 영화관은 35% 환급할인 되며, 스타벅스는 20% , 통신요금 자동이체시 5만원 이상시 월 1회 2,500원 환급할인이 가능하다. 몇몇 온라인 쇼핑몰 이용시 5% 할인이 된다. 



에버랜드와 롯데월드는 50%, 아웃백이나 VIPS는 20% 할인이 된다. 


국민 나라사랑카드 통합 할인한도 내용


국민 나라사랑카드는 월간 통합할인 한도가 정해져 있다. 적용대상은 대중교통,영화,놀이공원,커피전문점,패밀리레스토랑,통신,서점,어학시험,쇼핑이다. (마트 이용은 해당되지 않음)


적용기간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며,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10만원 이상 최대 5천원 부터,  100만원 이상 최대 5만원의 할인 한도가 정해져 있으니 참고해서 사용하는게 좋다. 


최초 등록일부터 다음달 말일까지는 국민 나라사랑카드 혜택을 이용실적 없이 월간 할인한도 1만원 이내에서 받을수 있으니 이점도 참고하는게 좋다. 

그리고 매월 세번째 일요일 00시~06시중에는 이용이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꼭 참고하자. 모르고 사용하다 곤란한 상황이 올 수 있다. 

국민나라사랑카드 혜택을 정리해 놓은 사진이다. 매번 생각이 안난다면 이 사진을 캡쳐해서 보관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