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하다보면 마음에 드는 사진을 저장 하고 싶다거나, 글귀를 복사하고 싶을때가 있을거다. 그런데 글 작성자가 우클릭/드래그 금지로 글을 작성을 했다면 복사가 되지 않는데, 크롬 이용자라면 우클릭 해제 프로그램인 pig toolbox 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원래 이런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크롬 웹스토어에서 검색을 통해 다운을 받을수가 있는데, pig toolbox만은 검색에서 나오질 않는다. 

 

검색으로도 나오는 사람이 있겠지만, 대부분이 검색으로 나오질 않아 링크를 통해 다운을 받고 있다. 

-마우스 우클릭해제 프로그램 pig toolbox 다운 링크-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pig-toolbox-super-gesture/oiplkfaidhjklglajdpfehoagkmlcakh

위 링크는 이상한 사이트로 이동시키거나 바이러스에 감염시키는 경로가 아니니 안심하고 눌러도 된다.

위 피그 툴박스 링크를 누르면 바로 설치 화면이 나온다. 본인은 이미 설치 되어있어 우측 상단에 "CHROME에 추가됨"이라고 뜨지만, 설치가 안되어 있는 사람들은 "CHROME에 추가"라는 문구가 뜨게된다. 저 버튼을 누르면 크롬에 설치 된다.

설치가 완료되면 우측 상단에 하늘색 화살표 동그라미 버튼이 추가되는걸 볼 수 있다. 설치가 완료됐으니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를 할 수 있다. 저 버튼을 누르면 여러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 초록색 화살표 버튼을 누르거나, Alt+F7 을 누르면 우클릭 막힘을 해제 할 수 있다.

pig toolbox 프로그램은 마우스 우클릭 해제 뿐만 아니라, 마우스 제스쳐, 휠 제스쳐, 슈퍼 드래그, 슈퍼 원클릭,사용자 지정 단축키등 여러 기능을 갖고 있어, 크롬 사용자에게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그리고 간혹 Pig Toolbox 프로그램을 설치했는데 작동을 안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는 해당 프로그램이 사용 설정이 안되어 있는 경우다. 확장프로그램 관리로 들어가 사용에 체크를 하면 다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