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작업이나 문서 작업을 하다보면 픽셀을 CM로 변환 해야 되거나, 반대로 CM를 픽셀로 변환해야 할 때가 생긴다. 포토샵을 사용하면 포토샵 내에서 계산을 할 수 있지만, 포토샵을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들은 불편을 느끼게 된다. 

그래서 오늘은 온라인에서 간단하고 빠르게 픽셀 CM 변환/ CM 픽셀 변환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구글 검색창에 PX TO CM CONVERTER를 검색 후 나오는 사이트로 접속하면 된다. 픽셀을 CM로 변환해주는 여러 사이트가 나오니 아무곳에나 들어가도 좋다. 


사이트에 들어오면 친절하게 바로 변환할수 있는 창이 나온다. 픽셀을 CM 로 변환 하고 싶다면 픽셀 칸에 원하는 숫자를 입력하면 되고, 

CM를 픽셀로 변환하고자 한다면 아래 센티미터 칸에 숫자를 입력하면 된다. 



나는 180픽셀의 CM 값이 필요해 180 픽셀 값을 입력했다. 180 픽셀의 CM는 4.7625로 확인된다. 

픽셀 CM 변환을 자주 해야 하는 사람은 사이트를 즐겨찾기 해 놓는걸 추천한다.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메모 어플 에버노트(EVERNOTE)는 세 가지 버전이 있다. 

무료로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Evernote 베이직과 유료 버전인 Evernote 플러스/프리미엄으로 나뉜다. 



에버노트(Evernote) 베이직은 사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 개수가 최대 2대, 월 업로드 60mb로 어느정도 사용하다 보면 용량 부족을 느끼게 된다. 그래서 유료버전인 플러스나 프리미엄으로 넘어가는 사람들이 많다. 

그런데 이 비용이 생각보다 만만치 않다. 플러스는 연간 3만원, 프리미엄은 연간 55,000원으로, 메모 어플을 사용하는데 이 금액을 써야돼? 하는 생각이 든다. 

그런데 약간의 불편함만 감수하면 에버노트(Evernote) 프리미엄을 1년에 7천원대로 사용할 수 있다. 



방법은 VPN을 이용해 국가 변경을 통해, 에버노트 프리미엄 가격이 가장 저렴한 국가의 통화로 결제 하는 것이다. 

먼저 크롬 브라우저로 접속해 검색창에 크롬 웹스토어 검색 -> 웹스토어에서 hola vpn 을 검색해 크롬에 추가하자. 



크롬에 hola vpn이 추가되면 우측 상단에 불꽃 모양을 클릭 후 국가 선택 창이 나오면 [자세히...] 를 눌러 국가를 아르헨티나로 변경해 주면 된다.



불꽃 모양이 아르헨티나 국기로 바뀌었다면 국가 변경이 제대로 된 것이다. 이제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자. 

에버노트 40% 할인 링크



40% 할인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에버노트 프리미엄 가격이 아르헨티나 통화 ARS 132 페소로 나온다. 



구글 검색으로 132  아르헨티나 페소를 검색해보니 한화로 7,089원.



이제 결제만 하면 된다.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구매 클릭. 



프리미엄 연간 이용권이 특별 할인 40%까지 붙어 132 아르헨티나 페소로 결제 되었다. 에버노트 프리미엄을 싸게 7천원대로 구매 했지만, 원래 비용은 55,000원 대 라는걸 잊지 말고, 1년 동안 잘 사용해보자. 


인터넷을 하다보면 마음에 드는 사진을 저장 하고 싶다거나, 글귀를 복사하고 싶을때가 있을거다. 그런데 글 작성자가 우클릭/드래그 금지로 글을 작성을 했다면 복사가 되지 않는데, 크롬 이용자라면 우클릭 해제 프로그램인 pig toolbox 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원래 이런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크롬 웹스토어에서 검색을 통해 다운을 받을수가 있는데, pig toolbox만은 검색에서 나오질 않는다. 

 

검색으로도 나오는 사람이 있겠지만, 대부분이 검색으로 나오질 않아 링크를 통해 다운을 받고 있다. 

-마우스 우클릭해제 프로그램 pig toolbox 다운 링크-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pig-toolbox-super-gesture/oiplkfaidhjklglajdpfehoagkmlcakh

위 링크는 이상한 사이트로 이동시키거나 바이러스에 감염시키는 경로가 아니니 안심하고 눌러도 된다.

위 피그 툴박스 링크를 누르면 바로 설치 화면이 나온다. 본인은 이미 설치 되어있어 우측 상단에 "CHROME에 추가됨"이라고 뜨지만, 설치가 안되어 있는 사람들은 "CHROME에 추가"라는 문구가 뜨게된다. 저 버튼을 누르면 크롬에 설치 된다.

설치가 완료되면 우측 상단에 하늘색 화살표 동그라미 버튼이 추가되는걸 볼 수 있다. 설치가 완료됐으니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를 할 수 있다. 저 버튼을 누르면 여러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 초록색 화살표 버튼을 누르거나, Alt+F7 을 누르면 우클릭 막힘을 해제 할 수 있다.

pig toolbox 프로그램은 마우스 우클릭 해제 뿐만 아니라, 마우스 제스쳐, 휠 제스쳐, 슈퍼 드래그, 슈퍼 원클릭,사용자 지정 단축키등 여러 기능을 갖고 있어, 크롬 사용자에게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그리고 간혹 Pig Toolbox 프로그램을 설치했는데 작동을 안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는 해당 프로그램이 사용 설정이 안되어 있는 경우다. 확장프로그램 관리로 들어가 사용에 체크를 하면 다시 사용할 수 있다.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인 왓챠플레이의 한달 가격은 기본 이용권이 4,900원, tv 지원 이용권이 7,900원이다. 

기본 이용권은 모바일/태블릿,pc,맥에서만 볼 수 있고, tv지원 이용권을 결제하면 기본 이용권+tv에서도 감상이 가능하다. 



왓챠플레이 첫 달 이용 가격은 무료다.

결제 방법은 카드 결제와 휴대폰 결제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카드 결제시 가격 무료, 휴대폰 결제시에는 통신사 사정으로 100원이 결제된다. 


왓챠플레이 첫 달 가격이 무료라고 해서 가입했는데 간혹 결제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이전에 한번 혜택을 받았던 사람이거나, 휴대폰으로 결제한 경우거나, 결제한 카드가 유효한지 확인차 진행되는 가상결제다. 

가상 결제는 유효 확인후 환불처리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왓챠플레이 첫 달 무료 이벤트는 의무 사용기간 없이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하다. 

중요한것이 결제 취소 부분이다. 결제후 왓챠플레이 탈퇴를 하게되면 취소가 되지 않는다. 결제취소(환불)은 이용권 결제후 영상을 재생하지 않은 상태로 7일 이내에 가능하다. 

그리고 첫 달만 무료로 사용하고, 다시 이용하지 않을거라면 결제후 해지를 하면된다. 결제후 바로 해지를 해도 한달간 무료 감상이 가능하고, 이후 추가 결제 되지 않는다. 

왓챠플레이에는 일드,미드,한국드라마와 여러 나라의 영화들이 있기 때문에, 일드나 미드, 영화 보기를 좋아하는 사용자에게 매우 좋은 사이트다.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이나, 교육에 도움이 되는 다큐멘터리도 있기 때문에 온 가족이 즐길수 있다.


하트시그널 시즌2에서는 첫회만에 

"메기"가 등장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기존 출연자들의 긴장이 어느정도 풀어졌을때 

메기를 등장 시켰던 시즌1과 달리 매우 빠른 전개다.


2018/03/18 - [생활정보] - 하트시그널에서 말하는 메기 효과 뜻





하트시그널 입주자들이 지내게 되는 숙소에는 의문의 방이 하나 있었는데,

따로 독립된 채로 문이 굳게 닫혀져 있어 출연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하던 방이다. 


이 궁금증은 의문의 차량이 숙소로 향하면서 자연스럽게 풀리게 된다. 

질질 끌지 않고 첫회만에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었다. 



의문의 방은 바로 하트시그널 시즌2 의  메기 김현우씨가 사용하게 될 방.



날카로운 이미지와 묘한 분위기를 풍기는 메기 김현우씨의 정체가 궁금해 

어떤 직업을 갖고 있는지 알아보았다.

(출처-"메시야" 공식 블로그)

검색을 통해 알아본바, 김현우씨는 이태원 경리단길에 위치한 

"메시야"라는 일본 가정식 식당의 오너셰프로 일하고 있었다.


분필로 적은 입간판이 전부인 메시야는 간판 없는 

식당으로도 알려져 있다. 


메기 김현우씨가 운영하는 메시야는 여러 매체에 소개될 정도로 

특색있는 맛집으로도 유명하다고 한다. 



묘한 매력을 가진 메기 김현우씨의 등장으로 

하트시그널 시즌2가 앞으로 어떻게 돌아갈지 기대된다.

2018/03/19 - [생활정보] - 왓챠플레이(watchaplay) 가격과 한달 무료 이용 방법



하트시그널에서 자주 등장하는 "메기효과"

메기의 뜻이 대체 뭘까?


(출처-네이버 지식백과)


메기효과란 막강한 경쟁자의 존재가 다른 경쟁자들의 잠재력을 

끌어 올리는 효과를 말한다. 


메기효과는 노르웨이의 한 어부에게서 유래 됐는데,

노르웨이에서 많이 잡히는 정어리들이 항구에 도착하는 동안 

대부분 죽는걸 보고 어부들은 깊은 고민에 빠져 있었다고 한다.  



그런데 유일하게 정어리들을 살아있는채로 운반하는 어부가 있었는데,

그의 비법이 바로 "메기"를 정어리 수족관에 넣는것이었다. 


메기 한마리를 정어리 수족관에 넣게되면, 

정어리들은 메기에게 잡아 먹힐까봐 어떻게든 살기위해 단체 각성을 하게되고, 

긴장을 늦추지 않게 돼 항구까지 도착하는 동안 살아 있을수 있다는 거다. 


하트시그널에서 중간에 투입되는 입주자도 이런 효과를 불러온다.며칠동안 서로를 알아가면서 긴장감이 풀어질때, 새로운 경쟁 상대를 투입시켜 긴장감을 다시 고조 시키고,  선택 받기 위한 또 다른 모습들을 끌어내게 되는것이다.

하트시그널 시즌2 에서는 메기가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많은 인기를 끌었던 하트시그널이 시즌2를 시작했다. 

이번 시즌에서도 여러 매력을 가진 입주자들이 들어와 재미를 더하는것 같다. 


"하트시그널 시즌2" 1편이 끝난 후 예고편에서는 출연자들의 직업이 공개되는 장면이 나오는데,

출연자들중 김도균씨의 직업이 공개되자 많은 사람들이 놀라게 된다. 

사람들의 반응이 궁금해 김도균씨의 직업을 찾아보니,


김도균씨는 전국에 11개 지점을 두고 있는 존스킨 한의원의 잠실본점 원장으로,

탈모치료, 피부재생치료등을 담당하고 있었다.  


존스킨 한의원은 탈모치료와 흉터치료로 유명한 한의원으로, 

나혼자 산다에 배우 이시언씨가 다니는 한의원으로 더 유명해진 곳이기도 하다. 

유독 말이 없어 첫 회에서 0표를 받은 김도균씨가 직업이 공개되는 다음화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매우 궁금하다. 

2018/03/19 - [생활정보] - 왓챠플레이(watchaplay) 가격과 한달 무료 이용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