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슬슬 리니지m 용던을 공략하는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다. 50대가 넘어서는 유저가 많아지고, 과금과 노가다로 장비를 어느정도 맞추어야 사냥이 가능한 용던은 총 7층까지 있는 사냥터다. 그럼 용던 각 층으로 올라가는 지도와 드랍 아이템에 대해서 알아보자. 

리니지m 용던 1층 드랍 아이템과 지도

용던 1층에는 해골 돌격병과 근위병,저격병,트롤이 출몰하며, 1층에서 득템은 천사의 지팡이 정도다.

용던 1층 지도

용던 1층에서 2층으로 가는 입구는 총 4곳이니 참고해서 올라가자.

리니지m 용던 2층 드랍 아이템과 지도

용던 2층은 1층에 출몰하는 몬스터와 함께 무리안, 지룡의 졸개들이 등장한다. 트롤은 천사의 지팡이를, 무리안은 파멸의 대검,무관의 투구, 신관의 투구, 지룡의 졸개는 희귀제작비법서와 마력의 단검, 무관의 투구, 신관의 투구,천사의 지팡이등을 드랍한다. 득템하기 좋은 사냥터다.

용던 2층 지도

리니지m 용던 3층 드랍 아이템과 지도

용던 3층은 2층에 등장하는 해골 시리즈의 비중이 낮고, 그외 등장 몬스터는 동일하다. 

용던 3층 지도

리니지m 용던 4층 드랍 아이템과 지도

용던 4층은 난이도가 상승된 해골 시리즈 몬스터들과 서큐버스가 등장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난이도가 올라가는 사냥터다. 지룡의 서큐버스는 텔레포트를 하여 이동하는 몬스터이기 때문에 항상 주의하며 사냥하는게 좋다. 지룡의 서큐버스는 희귀제작비법서, 천사의 지팡이, 무관의 부츠,신관의 부츠, 지식의 목걸이를 드랍한다. 

용던 4층 지도

리니지m 용던 5층 드랍 아이템과 지도

용던 5층에는 4층에 등장하는 몬스터+ 지룡의 무리안과 지룡의 에틴이 등장한다. 지룡의 에틴은 희귀제작비법서,마력의 단검,무관의 부츠,신관의 부츠를 드랍하며, 맷집이 강한 몬스터다. 

용던 5층 지도

리니지m 용던 6층 드랍 아이템과 지도

용던 6층은 지룡의 에틴, 지룡의 정예병, 지룡의 문지기, 지룡의 서큐버스 퀸이 등장한다. 6층 몬스터들은 이전 층에 등장하는 몬스터들보다 더욱 강력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더 올라간 사냥터다. 지룡의 서큐버스 퀸은 무관의 망토와 신관의 망토를 드랍한다. 

용던 6층 지도

리니지m 용던 7층 드랍아이템과 지도

용던 마지막 층인 7층에는 지룡의 무리안, 지룡의 정예병과 드래곤 몹인 유니 드래곤, 테라 드래곤이 등장한다. 7층은 희귀제작비법서 와 각종 희귀 무기와 망토를 드랍한다. 

용던 7층 지도

*출처 - https://lineagem.plaync.com/board/knowhow/view?articleId=950533&page=2&viewMode=list&size=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