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스는 보내는 일이 많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가정집에서 따로 기기 설치를 하지 않는 물건 중 하나다. 그런데 가끔 팩스를 보내야 할 때가 생기게 되는데, 이럴때는 어디서 팩스를 보내야 할까? 집 주변에서 쉽게 팩스 보낼수 있는곳을 알아보자.

 

 

팩스 보낼수 있는곳 1 - 주민센터(동사무소)

관할 주민센터로 방문하면 별도의 비용없이 무료로 팩스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주민센터 직원들이 한가한 시간대에 찾아가면 팩스 보내는 방법을 알려 줄수도 있다. 주민센터는 0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니 시간 참고하여 찾아가도록 하자. 

 

 

 

 

 

 

 

 팩스 보낼수 있는곳 2 - 우체국

우체국은 우편,택배 서비스를 하는 곳이지만, 팩스도 보낼수 있는곳이다. 

우체국은 관공서가 아니기 때문에 일정한 비용을 지불하고 보내야 하는데, 첫장은 500원, 추가로 1장당 200원의 비용이 든다. 

한 두장 보내는거라면 크게 부담이 없지만 대량으로 보내야 하는 경우에는 비용이 부담이 될 수도 있다. 

우체국 영업시간 역시 09시 부터 18시 까지이니 참고해서 이용하자. 

 

 

팩스 보낼수 있는곳 3 - 문구점

동네에 하나씩은 꼭 있는 문구점에서도 팩스를 보낼수 있다. 보통 문구점은 팩스 보내는 비용이 1장당 1,000원으로 비싼 편이다. 그래서 늦은 시간에 보내야 한다던가, 주민센터나 우체국이 멀리 있는 경우에만 이용하는게 좋다.

집에서 무료팩스 보내는 방법

가장 추천하는 방법이다.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에 모바일 팩스를 다운받아 사용하는거다. 

 

아래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 받을수 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ho.mobilefax 

 

모바일팩스 - Google Play 앱

스마트폰에서 이용하는 간편한 개인용 팩스앱!! 모바일팩스!!

play.google.com

모바일 팩스는 팩스 1장당 문자메세지 1개를 소모하여 보내기 때문에, 요즘 같이 문자 무제한 시대에는 무료팩스나 다름없다.

모바일 팩스는 회원 가입을 하면 개인마다 고유의 팩스번호가 발급된다. 팩스번호를 발급 받으면 팩스를 보낼수도 있고, 받을수도 있다. 

 

 

사용방법은 보내야 하는 서류를 사진으로 찍고, 사진첩에서 공유버튼을 눌러 바로 모바일 팩스로 공유하기를 하면 된다. 

그런데 이렇게 사진으로 바로 보낼 경우에는 팩스가 어둡게 나와 인식하기 힘든 경우가 많다. 그럴 경우에는 캠스캐너 라는 어플을 설치해 자동 보정을 해서 보내면 좀더 깔끔하게 보낼수 있다. 

2017/06/13 - [생활정보] - 가전제품 버리기/폐가전 무료수거 신청 하는 방법 3가지

2017/06/13 - [리뷰/어플] - 수면 어플 잠꼬대와 코골이 까지 기록되는 달팽이 수면 어플

2017/06/12 - [생활정보] - 다이소 꿀템 베스트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