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을 납부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궁금해 하는것. 

내가 나중에 받게되는 국민연금은 과연 얼마일까? 하는 것이겠죠. 

매달 피 같은 월급에서 나가는 국민연금이 얼마로 돌아올까 하는 궁금증은 누구나 갖고 계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는 국민연금공단에서 하실수 있으며,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공인인증서 없이 모의 수령액을 계산하는 방법과,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한 후 자세하게 조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먼저 검색창에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해줍니다. 

검색후 국민연금공단 사이트 주소 아래 "내연금알아보기"를 클릭해주세요. 

바로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우리는 먼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 정확한 금액을 알아볼겁니다. 

빨간 박스에 예상연금액 조회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왼쪽 국민연금 예상연금액 알아보기 클릭.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위해 주민번호 입력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클릭 하시면 무슨 파일을 설치하라고 나옵니다. 

파일을 설치하셔야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을 조회하실수 있으니 꼭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설치를 하시고 나면 이렇게 나의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조회하실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은 현재의 소득으로 만 60세까지 납부 할 경우의 금액을 보여주게 됩니다. 

그런데 상실이나 납부예외 중인 경우에는 현재까지 납부된 내역만으로 예상 연금액을 산정하게 되니 이 부분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다음은 로그인 없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모의계산 방법입니다. 

아까와 같은 화면에서 위에 예상연금 모의계산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간략한 정보를 입력하고 결과를 뽑아볼수 있습니다. 

알아보고자 하는 사람의 생년월일과 국민연금 최초 가입년월, 최종 상실년월, 소득 상승률,소득 시작년월,월소득 등을 입력후 결과보기를 누르시면 모의계산으로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조회하실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계산하는것은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 조회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내가 낸 국민연금이, 내가 받을때 쯤 되면 고갈돼서 못받는것은 아니냐 하는 걱정을 많이들 하십니다. 

저도 이게 걱정되는 부분이지만, 나라에서 자금 운용을 잘하길 바라는 수 밖에 없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