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산다에서 박나래씨가 구매한 4륜사륜 바이크가 아주 인기가 많습니다.박나래씨는 2019년 연예대상을 수상한 기념으로 할아버지에게 사륜4륜 바이크를 선물하였는데요, 나혼자산다에서는 가격이 605만원으로 나왔었지만, 알아보니 이 가격이 아니었습니다. 

 

 

위 사진이 바로 박나래씨가 구매한 사륜 바이크인데요, 메크론 250이라는 모델입니다. 대동공업에서 제작한 사륜4륜바이크로 이번에 방송을 타면서 큰 인기를 얻은 모델이죠.

 

 

박나래 할아버지께서 박람회때에도 가셔서 보시고는 드림카로 찍어둔 사륜바이크라고 합니다. 

 

 

나혼자산다 방송에서는 메크론 250 사륜바이크의 가격이 605만원으로 나왔습니다.꽤 비싼 가격으로 인해 박나래씨가 할부로 구매하고자 하였지만, 할부가 안되는 카드를 갖고 계셔서 일시불로 결제를 하였고요. 그런데 제가 따로 알아보니 메크론 250 사륜바이크의 가격이 605만원이 아닌 650만원대더라고요. 

 

 

대동공업의 사륜바이크를 판매하는 업체 블로그를 가보니 이렇게 방송에 관련하여 오해할수 있는 두가지에 대해서 안내해놓으셨습니다. 
첫번째는 박나래 사륜4륜 바이크는 전기차가 아닌 가솔린 주유 차량입니다. 그러니 충전이 아닌 주유를 해야 합니다.

두번째는 방송에서 나온 605만원이라는 가격은 박나래씨가 미리 계약금의 일부를 납부한 상태였고, 방송에서는 나머지 잔금을 치루는 것이었던거죠. 

 

 

네이버에서 대동 메크론 250을 검색해보면 가격은 650만원으로 나옵니다. 그러니 박나래씨는 계약금으로 45만원 정도를 미리 선납한 상태였던것 같네요.

 

https://coupa.ng/bnXzSh

가격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1백만원 가량 저렴한 위 제품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박나래 사륜4륜바이크 메크론 250 제품은 도로 주행이 안되는 농업용 운반차입니다. 2종소형이나 오토바이 면허증이 있다고 해도 이런 사륜오토바이는 도로주행을 할 수 없습니다. 농장이나 골프장등 도로가 아닌 곳에서 주행을 하셔야지 도로에 끌고 나가는것은 교통법 위반이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박나래 사륜바이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면, 최대 속도가 60km이고, 운전석 뒤에 적재함이 있어서 최대 80kg까지 화물운반이 가능합니다. 계기판은 자동차와 같이 디지털 계기판으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메크론 250의 기체 크기는, 전장 2,400mm, 전폭 1,250mm, 전고 1,640mm에 지상고는 180mm 입니다. 중량은 340kg이라고 합니다. 

박나래씨는 할아버지 할머니와 관계가 매우 돈독한데요, 이렇게 성공을 해서 할아버지의 드림카를 선물해 드리는걸 보니 참 보기가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