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은 인체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중 하나이다. 마그네슘 결핍시 눈밑 떨림이나 근육 경련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밖에도 변비나 불면증등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결핍되지 않도록 꾸준히 보충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마그네슘 많은 음식 대표 6 가지

   1.다시마와 같은 해조류

다시마와 같은 해조류는 마그네슘이 많은 대표적인 음식이다. 다시마 100gm 당 마그네슘 함량은 약 760mg이다. 해조류는 변비나 피부미용에도 좋기 때문에 여자에게 정말 좋은 음식이다. 

   2.시금치

시금치도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이다. 시금치 100g당 약 70mg이 들어있으며, 시금치에는 식이섬유와 각종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해 체내 활성 산소를 억제해주는 효능도 가지고 있다. 또한 암과 심혈관 질환을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자주 먹어주는 것이 좋다. 뽀빠이가 괜히 시금치를 좋아 하는것이 아니다.

   3.아몬드,해바라기씨 등 각종 견과류

아몬드에는 100g당 240mg, 해바라기씨에는 100g당 310mg이 함유되어 있다. 혈액 순환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4.아보카도

열대 과일인 아보카도에도 마그네슘이 들어있다. 뿐만 아니라 각종 비타민과 칼륨, 미네랄등 각종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고, 당분이 낮아 다이어트시 먹어주면 좋은 음식이다. 칼륨으로 인해 염분 배출 효과가 있어 부종이나 혈압 조절에도 좋은 음식이다. 

  5. 바나나

바나나에는 100g당 32mg 의 마그네슘이 들어있는데, 이외에도 미네랄, 식이섬유,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운동이나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이다. 그리고 기분을 좋게 해주는 세로토닌 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우울증에도 좋다고 한다.

  6. 우유

가장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인 우유에도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다. 우유 100cc에 마그네슘이 100mg 정도 들어 있다고 한다. 우유는 뼈에 좋은 칼슘도 풍부하니 주기적으로 챙겨 먹는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