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성들은 슬림하고 건강한 몸매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대부분의 일본 여성들은 깨어나면 즉시 물을 마신다고 합니다. 

이 의식은 일본 문화에 뿌리 깊게 자리잡고 있으며, 실제로도 여러가지 신체장애를 치료하는 과학적으로 입증된 방법이라고 합니다. 

70%의 수분으로 이루어져있는 사람의 신체는, 수분이 제대로 충족되지 좋지 않은 결과를 낳습니다.  장기적인 탈수는 류마티스성 관절염,편두통,협심증,대장염,소화불량,신장결석,비만등으로 이어질수가 있으니 수분 섭취에 더욱 신경을 쓰시는게 좋습니다. 

그럼 수분 섭취를 어떻게 하는것이 좋을까요? 

먼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공복에 약 160ml의 물을 4번정도 마셔줍니다. 

시지 않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빈속에 물을 마셔주면 아주 이로운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1. 몸의 독소를 제거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근육세포와 새로운 혈액 세포의 생산을 증가 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담배를 태우시는 분들도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담배를 무시기 보단, 물 한컵정도 쭈욱 들이키신후에 담배를 태우시는게 좋습니다. 

2.신진 대사를 향상 시킵니다. 

공복에 물을 마시게 되면 신진 대사 속도를 최소 24% 증가 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소화불량인 사람에게 매우 중요한데요, 증가 된 대사율은 소화 능력을 개선시키기 때문입니다. 

깨어난 직후 물을 마시게 되면 콜론을 정화시켜 영양분을 더욱 쉽게 흡수할수 있게 됩니다. 소화 불량에 쉽게 걸리는 분들은 꼭 아침 공복에 물 한컵을 드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3.체중 감소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아침 공복시에 물을 마시면 모든 독소가 방출되어 소화 시스템이 개선되고, 배고픔을 덜 느끼게 됩니다. 

약간의 포만감을 느낄수 있기 때문에 과식으로 인한 체중 증가를 막을수가 있습니다. 

4.가슴 통증과 소화불량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소화 불량은 위장에서 증가 된 산성도에서 기인합니다. 산이 식도로 환류 할때 가슴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이럴때 빈속에 물을 마시면 산이 밀려 희석되어 문제를 해결할수가 있습니다. 

5.피부색과 피부톤이 개선됩니다. 

탈수는 피부에 주름과 깊은 모공을 유발하는데요, 연구 결과 공복에서 500ml의 물을 마시게 되면 피부의 혈류가 증가하고 피부색과 톤이 개선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하루종일 더 많은 물을 마시면 몸속의 독소를 방출하여 피부를 더욱 밝게 만들어줍니다. 좋은 화장품을 쓰는것 보다 아침 공복에 물한잔 마셔주는게 더 효과가 좋을수가 있습니다. 

6. 매끄럽고, 윤기있는 건강한 모발 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탈수는 모발 성장에 심각한 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물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했을 경우 얇고 푸석한 머릿결이 될수 있습니다. 윤기있는 건강한 머릿결을 원하신다면 공복에 물한잔을 꼭 기억하세요.

7.신장 결석 및 방광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깨어남과 동시에 물을 마시게 되면 소변에 포함된 신장 결석 물질들을 희석시켜신장 결석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이런 효과를 충분히 얻기 위해서는 공복에는 물론이고, 하루종일 지속적으로 물을 섭취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