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1년마다 자동차bohum을 가입해야 합니다.. 그리고 운전을 누가 하느냐에 따라 운전자범위를 지정을 해줘야 하고요.

나 혼자 운전한다면 1인 지정만 하면 되지만, 가족들과 함께 사용할수도, 배우자만 사용할수도 있죠.

그렇다면 이에 따른 운전자 범위를 제대로 지정 해줘야 나중에 사고가 나도 제대로된 보장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헷갈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자동차보험 가족한정에서 말하는 가족이 어디까지인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보험 가족한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형제자매를 제외한 가족과 형제자매가 포함된 가족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자동차 bo험에서는 가족에 형제자매가 포함되지 않고, 나와 배우자, 자녀 및 자녀의 배우자, 그리고 양가 부모님까지를 가족으로 보고 있습니다. 

형제자매까지 포함을 시키려면 특약을 달리 설정해야 합니다. 

이렇게 가족에 형제자매가 포함된 특약으로 설정을 하셔야 나의 형제 자매들도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가족한정을 지정하실때는 형제자매와 같이 운전 할 것 인지를 따져보고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나혼자 운전하시는 분들은 아래와 같이 기명피bo험자1인으로 설정하세요.


나를 포함해 친구나 애인등 추가적으로 한명이 더 운전을 한다면 지정 1인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나와 배우자만 운전을 하시는 분들은 지정1인 보다는 부부한정으로 가입하시는게 더 저렴합니다.

자동차bo험에서 운전자 범위 설정은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 중요한 부분입니다. 

운전자 범위를 잘못 설정하게 되면 나중에 사고가 나도 보장을 전혀 받지 못할수 있으니 꼼꼼히 체크해보시기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