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음악을 들을때 YT MUSIC 어플을 사용하시죠. 유튜브 뮤직 어플이 따로 있어서, 이 어플로 광고로 인한 끊김없이 음악감상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단점이 있는데요,유튜브 뮤직 타이머 기능이 빠져있어 예약종료를 할 수 없습니다.

밤에 자기전에 음악을 들으면서 자연스럽게 잠에 빠져드는것을 좋아하는 분들이 꽤 많은데, 자동종료 기능이 없는것은 매우 아쉬운데요, 비록 유튜브 자체에 타이머 기능은 없지만, 따로 어플을 설치하시면 쉽게 자동종료를 하실수 있습니다. 

유튜브 뮤직 타이머 용으로 사용할 어플은 바로 코지타이머 입니다. 리뷰도 좋고, 다운로드 받은 사용자수도 많아 어느정도 기능에 보장은 되어 있습니다. 

어플 리뷰칸에 달려있는 리뷰들을 몇개만 가져와봤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평을 아주 좋게 달아놓았습니다. 아 이 어플엔 제일 하단에 광고가 달려있지만, 시간을 설정하고 어플을 닫아버리기 때문에 광고는 신경이 쓰이지 않습니다. 

이 어플은 매우 단순합니다. 타이머 기능은 1시간뒤에 꺼지게 할것인지, 2시간 뒤에 꺼지게 할것인지를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저렇게 시간을 설정해두면 1시간뒤에 구동되고 있는 어플들이 종료 됩니다. 

또다른 기능은 스케쥴 기능으로, 매일 지정한 시간대에 유튜브 음악을 자동종료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렇게 타이머와 스케쥴 두가지 기능만 갖추고 있으며, 심플하고 복잡하지 않아 많은 사용자들이 애용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삼선바를 누르면 옵션화면이 나옵니다. 

옵션화면에서는 시간 연장 방법, 타이머 만료시 볼륨 조절,바로가기 등을 설정할수 있으니, 본인에게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유튜브 뮤직 타이머로 꽤 쓸만한 어플로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