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 흔히 사용하는 전자제품중 하나가 전자렌지입니다. 

대부분의 가정에 꼭 있는 제품이고, 자취하는 사람들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물건이죠.


이 전자렌지가 단순히 음식을 데우는데서 끝나는게 아니라 여러 방면으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수 있는 방법들을 올려 드리겠습니다.


  1. 버터를 쉽게 녹일수 있습니다. 버터 한숟가락을 그릇에 담아서 20초정도 가열하면 버터를 쉽게 녹일수 있습니다. 
  2. 고추가루나 소금을 살균할수 있습니다. 접시에 종이타월을 깔고 소금을 펴서 강 으로 20초정도 가열을 합니다. 고추가루도 동일한 방법으로 가열해주면 잡균이 제거되고 뽀송뽀송해 집니다.
  3. 어묵 기름기 제거. 어묵은 조리하시기 전에 기름기를 제거하시면 음식 맛을 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닐 봉지에 어묵을 넣고 봉지 입구를 묶지 않은 상태에서 30초정도 돌리시고, 30초가 지나면 봉지에 물을 넣어 어묵을 씻어내세요. 어묵에 있던 기름기가 없어집니다.
  4. 매콤한 겨자를 만들수 있습니다. 겨자를 전자레인지에 돌리는것만으로도 매콤한 겨자를 만들수가 있습니다. 겨자 두숟가락과 물 한숟가락을 넣고 강도를 약으로 설정해 1분정도 돌리면 매콤한 겨자가 완성됩니다. 
  5. 젖은 표고 건조하기. 요리를 하고 남은 젖은 표고를 바로 냉장고에 넣게 되면 장기간 보관을 할수가 없습니다. 전자렌지로 가열후 건조 상태로 보관을 하시는게 장기간 보관을 하실수 있습니다.표고 버섯의 밑둥을 떼어내고 종이위에 올려서 반정도 건조될때까지 가열후 락앤락 같은 밀폐용기에 넣어 냉동보관 하세요. 햇볕이 좋은날 밖에다 말리면 더욱 좋습니다.
  6. 미역 부드럽게 만들기. 날것으로도 먹을수 있는 미역은 전자렌지로 열을 살짝 가하게 되면 살균도 되고,부드러워지게 됩니다. 불린 미역을 물과 함께 그릇에 담고 강 으로 3분정도 돌려주세요.
  7. 꾸덕해진 건포도를 되살릴수 있습니다. 물이나 포도주를 약간 뿌린 상태에서 랩을 씌운채로 30초정도 돌리면 다시 연하고 부드러운 건포도가 됩니다.
  8. 행주 소독하기. 행주를 젖신 상태에서 중성세제 한두방울을 떨어뜨리고 비벼줍니다. 그리고 비닐봉지에 넣고 강 으로 3분정도 돌려주시면 됩니다. 
  9. 꽃으로 책갈피 만들기. 좋아하시는 꽃을 분무기로 살짝 물을 뭍히고 약 상태에서 2분30초 정도 돌려주시면 처음 모양 그대로 책갈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10. 시럽 만들기. 내열 용기에 물 한큰술과 설탕 두큰술을 넣고 랩을 씌운 상태에서 4분정도 돌려줍니다. 그리고 뜨거운물 한큰술을 넣어 잘 섞어주세요.
  11. 찬밥을 갓 만든 밥으로. 오래되지 않은 밥은 랩을 씌우지 않고 전자렌지에 돌리면 고슬한 밥이 됩니다. 약간 딱딱해진 밥은 물을 살짝 뿌려서 랩을 씌운후 2분정도 돌려주시면 새로지은 밥과 비슷하게 됩니다. 
  12. 생선을 기름기 없이 구울수 있습니다. 오목한 접시에 물을 담고 김밥을 쌀때 사용하는 김발이를 펼쳐주세요.그리고 그 위에 생선을 올려 전자렌지에 돌려줍니다.그런다음에 그릴에 구우면 맛도 좋아지고 굽는 시간이 단축됩니다. 이렇게 굽게 되면 생선 표면에 기름기가 빠지고 살이 단단해져서 맛 성분이 빠져나가지 않습니다.